법인소개

인사말

  • HOME
  • 법인소개
  • 인사말
안녕하세요.

코사코리아는 2014년부터 써클 멘토링을 통해 우리사회가 범죄 없이 건강하고, 성숙한 사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걸어왔습니다.

캐나다의 작은 마을에서 시작된 코사프로그램이 우리나라에 적용되고 시작되기까지 우리 사회는 너무나 안타까운 사건들을 많이 겪었고,그로 인한 깊은 아픔을 경험했습니다.

성폭력 피해자들이 매일매일을 어떻게 버티며 견뎌 내고 있는지, 그 삶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수잔 브라이슨은 그의 저서 <이야기해 그리고 다시 살아나: 성폭력의 기억은 절대로 잊히지 않아>에서 체험적 고백을 합니다.
성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은 자아가 산산이 부서지는 아픔과 그리고 끔찍한 성폭력의 트라우마로 죽음직전까지 이르는 고통을 겪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폭력 피해자로서 치유 받지 못하고 고통 속에 살아가고 있는 분들의 아픔과 고통을 알기에, 우리는 더 이상 피해자를 만들지 않기 위한 대책을 생각을 해내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피해자를 고통 속으로 몰고 간 가해자들을 치료하고 회복시켜 책임 있는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심리치료를 하는 후원자로 시작하여 이제는 사단법인 코사코리아의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면서 저는 써클 멘토링을 통한 회복과 책임, 피해자에게 진정한 용서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더 이상 우리사회가 성범죄 없는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 멘토로 많이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사코리아 문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습니다.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사)코사코리아 대표
박정란 박사